GTX - B 노선이 마석역에 들어설 것인가에 대한 궁금증이 화도지역에 휘몰아 치는 요즘이 아닌가 싶습니다.
화도지역은 저평가된 부동산 가격으로 호재가 있을경우 가격이 급등하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우선 GTX - B 가 무엇이냐 하면 GTX - A, B, C 세 구간중 하나입니다.
<마석역을 정차하는 ITX 춘천 기차표>
파주와 동탄을 잇는 A노선(83Km)
송도와 마석을 잇는 B노선(80Km)
의정부와 금정을 잇는 C노선(48Km)
중 하나가 되겠구요. B 노선에 마석(화도)가 포함되어 있지요. (하지만 아직 확정 된건 아닙니다. 17년 7월 12일 기준)
GTX 는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 로써 서울시와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의 교통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가 제안한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 입니다. 예상 사업비는 13조 9,000억 원이었으나 신설 구간들을 포함하는 국토교통부의 예비 타당성 조사와 함께 점차 확장 및 개편되고 있습니다.
GTX의 특징은 이용하지 않는 지하 40~50m의 공간을 활용하여 토지 보상비를 줄이고, 노선을 직선화하여 평균속도를 시속 100km, 최고 시속 200km까지 높이는 것 인데요,
해당 사업이 마석역을 포함할 경우 현재 화도에서 2억이면 사고도 남는 32평형 아파트 집값에 아무래도 영향을 끼치지 싶네요.
마석 부동산 정보는
직방(어플 또는 홈페이지)
다방(어플 또는 홈페이지)
호갱노노(어플 또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