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graph

슈퍼문(Super Moon)


68년만에 가장 큰 슈퍼문이 떠오른다네요. 

11월 13일 월요일이고, 8시 21분쯤이 제일 가까울 때라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오늘 달 보이길래 한번 담아봤는데, 테스트샷이 되었네요 ㅋ 


70mm 인데, 크롭바디인지라 환산하면 105mm 되는군요. 

다음 주 월요일은 환산화각 300mm 되는 렌즈로 땡겨 볼 예정 입니다. ^^

달이 워낙 밝은지라 셔속 최대한 줄이며, 손각대로 촬영하여도 무방하지 싶습니다. (위에 사진 처럼요)







오늘 담아봤습니다.... ㅎ;; 

삼각대도 없고... 구름도 많이 껴서 라고 변명을 보태보니지만... ㅋ;; 

기대했던 크레이터까지 담아내진 못했지만... 옛 기억에 200 mm 정도로도 크레이터까지 깔끔하게 찍었던 경험이 있네요 ㅎ

나중에 맑은날 한번 다시 시도해봐야 겠습니다. :D


여튼 70 mm(Full frame 기준) 보다는 확실히 많이 땡겨지는 군요 ^^


아참 우측에는 안드로메다에 위치한 불량화소가 찬조출연해주었네요 ㅎㅎㅎ

Took a super moon at 14th Nov,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