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om europe

몰타에서 시작했던 나의 한달 반 유럽여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 사진은 제가 6개월간 어학연수를 하던 몰타지도 입니다.
S모게시판에 유럽여행코스를 표기해놓은 글을 보고 너무 보기 좋아서 저도 한번 시도해봤는데... 음...
여튼 추억을 정리해보는것 만큼 즐거운일도 없지만, 여유가 없을 땐 귀찮기도 하다는걸 절실히 깨달았네요... ㅎ;;
나중에 유럽여행기 제대로 정리 할 수 있는 날이오거든 요 글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 인터레일 패스에 동봉된 지도입니다.
해상이나 육지나 저 지도에 표시된 곳은 인터레일을 통해 전부 들를 수 있는 듯 싶네요.
시간과 돈만 허락했으면 아프리카도 가봤을텐데 -0-;;;

(하) 인터레일 패스! 6개월 이상 유럽체류학생 혹은 유럽인에게만 발급되는
대빵좋은 철도 패스 입니다. 비싼배도 태워주고~ ^0 ^

한달밖에 못쓰는지라 날짜맞추느라 이탈리아에서 까먹은 열차비가 여행경비의 대부분을
차지했던거 같은 기억이네요. 패스개시했을때가 아마 수중에 돈이 한푼도 없었을때였던거 같은.. ^^:;

(6개월 날짜제약과도 관련 있었던거 같은데, 여튼 패스 개시할 때 이탈리아 역무원이 너무나 걱정하던 나를
당황스럽게 할만큼 간단히 해버렸습니다.. --;; 온갖 조회와 조회를 거쳐 실끗 한오라기의 자격미달사항을
발견하려고 눈을 부릅뜨고 할줄알았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녀석이 발로그린 -0- 여행여행코스;;;
그리기 시작할때만해도 들렀던 도시이름도 죄다 넣고,
이것저것 꾸미고 싶은마음 한가득 이었으나... 나중에 여행기를 작정하고 쓸때를 기약해야겠네요.. ㅎ;;

한달 반 기간동안 체제비는 한국에서 유럽여행 한달 하는것보다 적게 들어갔고
대략 18개국 27개 도시를 들렀었습니다. 기본 하루 체류에 힘든날이나 주변에 꼭 들러야 할만한 소도시가
있는곳에서는 며칠씩 묵기도 하고, 오다가다 좋은 인연들을 만나면 또 며칠묵기도 하고 ^^
세세한 계획 없이 유럽여행 책자 하나들고 무작정 떠났었는데, 다른사람들에 비해 참 운좋게(?)
잘 다녀온 듯 싶네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