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Korea(south)/the beautiful store

나눔문화의 모범 사례 '아름다운 슈퍼DAY'

 
나눔문화의 모범 사례

'아름다운 슈퍼DAY'


아름다운 가게 홍보팀 통신원  글 : 이형엽, 빛그림 : 백성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기 놀지 말고 일루와!”

목소리만큼이나 화끈한 성격의 이성희 매니저님과 37명의 배문중학교 RCY 학생들이 지도 선생님과 함께 이른 아침부터 서울역점 봄맞이 청소를 도와주고 계셨습니다. 혹시 행사를 잘못 알고 왔는지 걱정하던 찰나 낯익은 얼굴을 발견하고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바로 2008년 11월 1일에 있었던 ‘롯데슈퍼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슈퍼 day(데이)’ 행사 때 뵈었던 김지현 천사님이었습니다.

 김지현 천사님은 그 때와 마찬가지로 가장 먼저 도착하셔서 가게 오픈을 도와주고 계셨습니다.
“안녕하셨어요?” 라며 말을 걸자 웃는 얼굴로 반갑게 맞아 주셨습니다. 그간의 안부와 오늘 행사 일정에 관하여 대화를 나누는 동안, 롯데 슈퍼 일일 활동천사님들께서 속속 도착하셨습니다. 그 중에는 안면이 있는 반가운 분들도 계셨고 새로 행사에 참여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이 날 식전 행사는 약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롯데슈퍼는 총 1835점의 물품을 기증했으며 특히 이 중, 광주 풍암점이 총 174점의 물품을 기증하여 기증왕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롯데슈퍼는 회사의 성격과 꼭 맞게 생필품, 식기류의 기증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지난번 행사에서 두 품목의 상품들이 가장 인기가 좋아서 이번 행사에 일부러 많이 준비하였다며, 하지만 경제악화로 많은 물품을 기증하지 못해 아쉽다는 김지현 천사님의 말씀에서 진정한 봉사정신이란 어떤 것인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특히 눈에 띠었던 기증 물품으로는 100여장의 LP가 있었습니다. 지금이야 LP가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사람들이 LP를 소장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기증된 100여장의 LP 역시 롯데슈퍼 기증천사님들께서 개인적으로 소장용으로 수집하시던 물품으로서 그 가치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격적으로 서울역점의 오픈을 하기에 앞서 매니저님의 주의사항을 새겨듣는 롯데슈퍼 활동천사님들의 진지한 표정이 작년 11월에 있었던 동대문점 행사 활동천사님들의 모습과 오버랩 되기도 했습니다.


마침내 아름다운 가게 서울역점의 문이 열리고 많은 구매 천사님들께서 방문해 주셨습니다. 생필품과 식기류의 인기는 물론이거니와 의류나 잡화의 인기 또한 정말 높았습니다. 그 중 가장 붐비는 여성의류 코너에서 비교적 차분하게 구매 천사님들을 도와주시던 활동 천사님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번이 두 번째 행사참여라서 처음보다는 조금 더 수월한 것 같다고 말씀하시는 장윤주 천사님은 작년 동대문점 행사 이후로 아름다운 가게 매장을 자주 이용하셨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면 장윤주 천사님은 기증천사, 활동천사, 구매천사의 역할을 멋지게 수행하신 진정한 멀티플레이이어라고 봐도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게 입구 쪽 천장 전구와 몇 십분 째 씨름하다 방금 막 사다리에서 내려오신 정의선 천사님은 이번 행사가 개인적으로는 처음 참여하는 활동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비록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지만 회사 내에서 4월부터 시작될 ‘끝전 모으기 운동’의 책임자이신 정의선 천사님은 이미 나눔의 마음가짐이 준비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구도 강요하지 않았고 누구도 불평하지 않는 롯데 슈퍼 활동 천사님들의 자발적이고 긍정적인 태도에서 롯데슈퍼의 나눔 활동은 단순한 일회성의 홍보 이벤트가 아닌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것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기업이 사회 내에서 발휘해야할 진정한 봉사와 나눔의 정신이 어떤 것인지를 몸소 실천하는 모범적인 기업 롯데슈퍼.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동참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름다운 가게 홍보팀 통신원  글 : 이형엽, 빛그림 : 백성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글은 아름다운 가게의 취지와 맞지 않을 수 있는 개인적인 글 임을 밝히며
원본글은 http://www.beautifulstore.org/Front/giveout/report.asp?sid=1233&menu_cate=giveout&menu_no=1&bbscode=report01&page=1

상기의 링크에서 보실수 있습니다.모든 사진과 글의 저작권은 아름다운 가게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you can see the original report from http://www.beautifulstore.org/Front/giveout/report.asp?sid=1233&menu_cate=giveout&menu_no=1&bbscode=report01&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