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Korea(south)/the beautiful store

신한증권과의 한 지붕 두 가족 아*가 목동점의 아*하 행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한증권과의 한 지붕 두 가족 아*가 목동점의 아름다운 하루 행사


 4월 30일 목요일 따스한 봄 햇살 아래 아름다운 가게 목동점에서 굿모닝 신한증권의 아름다운 하루가 열렸었다.

 아름다운 가게 목동점 바로 윗 층에 자리 잡은 굿모닝신한증권 중앙지점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었던 이번 행사는 굿모닝신한증권의 3번째 아름다운 하루 행사이며, 논현점, 서울역점에 이어 올해엔 한 지붕 아래에 자리한 목동점에서 이휴원 사장님(굿모닝신한증권)과 이혜옥 상임이사(아름다운 가게)님이 참석하신 가운데행사를 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사전날에도 와주어 목동점 전면의 유리창 청소부터 기증품 정리까지 신경을 써주신 굿모닝신한증권의 활동천사님들 덕에 목동점은 봄 햇살 아래 한층 더 밝게 빛나고 있었으며, 아이들과 함께 혹은 이웃집의 친구분들과 함께 방문해주신 많은 구매천사님들로 발 디딜 틈을 찾기가 힘들었다.


   

   



< 대안무역 커피를 이유원 사장님께 설명해 주시는 이혜옥 상임이사님 >


아이들을 위한 도서와 장난감 그리고 유아용 자전거가 눈에 많이 띄였던 이날 행사였으며, 기증된 값비싼 양주와 와인 각 1점들에 이날 행사의 많은 분들이 눈독을 들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굿모닝신한증권은 한국사회공헌대상을 3년 연속 수상(2006~2008)한 저력을 이날의 아름다운 하루 행사에서도
유감없이 발휘해 주었으며, 특히 이동훈 목동 중앙지점장님이 신경을 많이 써주셨다는 얘기를 오민희 매니저
(아름다운 가게)에게서 들을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날 물건을 구입하신 구매천사님들은 굿모닝신한증권에서 준비한 쇼핑백에 물건을 담아가실 수 있었으며, 또 이동훈 지점장님께서 행사를 위해 직접 디자인한 물티슈도 증정 받으셨다.

건물 내부에 위치한 목동점의 요건으로 인해 천사님들의 발길이 염려스러웠던 통신원이었으나, 단골 구매천사님들과의 격이 없는 활기차고 명랑한 오민희 매니저를 보고 염려를 덜을수 있었으며,한 지붕 아래 위치한 든든한 이웃 굿모닝신한증권(목동중앙지점)을 보고 많은 발전을 기대할 수 있었다.     

임직원 모두가 상생의 정신 실천으로 고객들과 국민들에게 따스한 기업으로 다가가는 굿모닝 신한증권의 아름다운 활동이 오래오래 지속 되었으면 좋겠고, 많은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는 아름다운 가게와의 인연을 내년에도 당연히 이어가겠다는 최석원(굿모닝신한증권 대리)의 약속이 내후년과 이후에도 계속 되었으면 하는 바램과 함께 굿모닝 신한증권에서 이번 행사의 진행을 맡아주신 최석원 대리님과의 인터뷰를 싫으며, 이상 취재기를 마친다.
 

질문] 굿모닝 신한증권의 소개를 부탁합니다.

답변]
굿모닝 증권과 신한증권이 합병 후 굿모닝 신한증권이 탄생하였습니다.
굿모닝 증권과의 합병 후에 높은 성장이익이 발생하였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 말고도 홀트복지회 와 강원도의 한 마을(상군두리)과 협력을 맺어 자원봉사 활동을 하는 중입니다. 모든 직원과 임원진들이 상생의 정신으로 업무와 사회공헌에 임하고 있으며,
국민들에게 따스한 기업으로 남고 싶습니다.


질문] 아름다운 가게와의 인연은 어떻게 시작 되었나요?

답변]
사장님의 사회공헌에 관한 일념으로 봉사활동을 추진 중 수소문 끝에
아름다운가게를 찾게 되었으며, 일방적인 상하관계가 아닌 수평적 입장에서
기부문화와 함께 직접적인 활동으로 봉사정신을 체험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논현점, 서울역점에서 "아름다운 하루"를 진행 하였었으며 직원들이 많은 추억을 남긴 점을
너무나 좋아하고 있습니다.


질문] 아름다운 가게 목동점에 대한 느낌과 이번 아름다운 하루에 대한 소감이 어떠신지요?
 
답변]
목동점은 가게세를 내기도 힘들 듯 보이는데 비싼 물건 등으로 수익을 많이 올려야 하지 않을까
하는 점과 건물 안에 위치하여 쉽게 눈에 띄지 않는게 염려스럽습니다.
"아름다운 하루" 는 매년 해오던 행사이며,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서 불우이웃에게 협력하고
국민들과의 상생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임직원분들에게 많은 추억이 남길 바랍니다.
아름다운 가게 측의 많은 배려로 준비하면서 힘든 점은 없었으며, 내년에 꼭 또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질문] 굿모닝신한증권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앞으로의 계획이 어떠한지요?
 
답변]
홀트복지회와 함께 사옥 야외에서 5월 달에 자선경매를 개최할 예정이며,
아름다운 가게와의 “병아리때 쫑쫑쫑” 행사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강원도 상군두리 마을과 일사일촌을 맺어 일손이 필요할 때 뚝보수, 농촌봉사활동, 농산물 직거래 협력, 어르신들과 아이들을 서울에 초청하여 견학을 시켜주는 등등 물질적 정신적으로도 상당히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런 모든 일련의 활동들은 국민들에게 상생의 정신으로 다가서려는 노력의 일환이며, 국민들과 고객들에게 따듯한 기업으로 오래오래 기억되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 * 빛그림 아름다운가게 홍보팀 통신원 백성흠

해당 빛그림의 저작권은 아름다운 가게에 있으며,
해당 글은 활동천사인 본인의 개인적인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아름다운 가게의 글은 다음의 링크에서 찾아보시 수 있습니다. http://www.beautifulstore.org/Front/giveout/report.asp?sid=1251&menu_cate=giveout&menu_no=1&bbscode=report01&page=1
(you can see the original report at above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