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Korea(south)

춘천에 평양냉면 과 옥산가


주말을 맞아해서 

방구석에만 있기 심심해서 

티비에 재방으로 방영되던 평양냉면 집을 다녀왔습니다. 


춘천의 평양냉면이라고 

주인분이 북에서 사시던 분이라고 티비에서 그러더라구요 


냉면 맛집의 요소를 고루갖춘 티비소개내용에 혹해서 찾아가긴 했는데.... 



일단 입구 사진 입니다. 

13일 일요일날 1시반쯤 도착했었는데 줄이 좀 길게 있었구요 

저는 한시간 기다려서 먹고, 뒤에 줄 스셨다가 재료가 떨어져서 줄도 못스신 분들도 계시고 그랬습니다. 


가게는 몇십년을 이어온 정말 맛집이 맞구요, 세월의 흔적으로 벽지에 훈민정음(?)이 써있습니다.

제천역앞 맛집에서도 본 기억이 나는데... 

여튼 맛집은 맞았으나.... 




평양냉면 자체가 제 입맛에는 안맞나 봅니다. ㅎ;; 

추억의 평양냉면의 맛을 기억하시는 분이라면 꼭! 들러야 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바로옆가게에서 막국수 먹어도 그만 아닐까 싶구요. 

추가 주문한 파전(?)과 밑반찬으로 나오는 김치, 다데기 등은 어디에 빼놔도 손색이 없는 맛집이 맞았습니다. ^^

춘천 들르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







그리고 이왕 춘천까지 왔는데, 냉면만 먹고 돌아갈 수 없어서 옥산가 라는 곳을 들렀습니다. 

옥산가에는 카페와 빵집, 찜질방과 토이박물관 그리고 겔러리와 식당등이 있는데요 

앞으로 더 규모가 커지지 싶은 공사를 주변에서 좀 하는 것 같아보이더군요. 


여튼 들러보기 좋은 장소인 것 같고, 저는 토이 박물관을 들렀습니다. 

근처 빵집(?)에서 만원어치 이상 사먹으면 20% 입장 할인이 있는거 같던데 참고하시고 

토이 박물관도 사진 참고하셔서 들러보시면 좋겠네요. 


제가 사진 찍은거 이상으로 많은 수집품 전시품들이 있고, 토이 박물관을 돈주고 들어간적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돈이 아깝지만은 않더라구요 ^^ 


그럼 사진 참고하세요~ :D